1. <러브, 로지> 소개
- 2014년 개봉. 영국.
- 102분.
- 상영등급 : 15세 이상
서로의 삶에 계속해서 나타났다 사라지며 12년간 인연을 이어가는 로지와 알렉스. 하지만 사라지지 않는 깊은 감정이 두 사람을 계속해서 괴롭힙니다.
친구에서 연인으로 가는 전형적인 클리셰가 있는 영화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획력과 내용이 탄탄해서 끝까지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로맨틱 코미디 로맨스 영화입니다. 두 주인공의 사랑이 언제쯤 이루어질까 마음졸이며 보게되는 설레는 로맨스 영화입니다. 그 과정에서 사랑에 대한 설렘, 아픔, 상처, 질투 등 모든 감정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의 소설작가 세실리아의 소설 'Where Rainbows End'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입니다.
2. <러브, 로지> 줄거리
어릴 때부터 모든 것을 함께 겪어온 단짝친구 로지와 알렉스. 고등학교 졸업 후 영국의 작은 고향마을을 떠나 미국 보스턴의 대학에 함께 가기로 약속합니다. 하지만 서로의 감정을 숨긴 채 각자 다른 파트너와 간 졸업파티에서 한 순간의 실수로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된 두 사람인데요. 미국에서 계획대로 인생을 설계해 나가는 알렉스와 달리 로지는 꿈을 접은 채 고향인 영국의 호텔에서 일하게 됩니다 몇 년 후, 보고 싶다는 알렉스의 연락을 받은 로지는 다시 한번 희망을 품고 보스톤으로 향하지만 이미 알렉스의 옆에는 다른 여자가 있는데요. 끝없이 엇갈리는 12년의 인연, 서로가 언제쯤 자신들의 속마음을 깨닫게 될지. 그 여정을 함께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로지의 열여덟번째 생일날, 알렉스와 로지는 첫 키스를 나누지만 그날 로지는 만취한 자신을 한심해하며 그날의 일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이에 알렉스는 실망을 하게 되고요. 그러던 중 로지와 알렉스는 댄스파티에 함께 가게 되는데, 알렉스는 학교 최고의 퀸카 베서니와 파트너가 되고, 로지는 복근이 멋진 날라리 그렉과 하룻밤까지 보내게 됩니다.
이후 알렉스는 하버드 의대에 합격하고, 로지 또한 자신의 꿈인 호텔 경영을 위해 보스턴 대학을 합격해 함께 보스턴에 가기로 하는데, 댄스파티 때 하룻밤을 보낸 그렉이 콘돔을 잘못 사용하는 바람에 로지는 임신을 하게 되고, 이 때문에 로지는 보스턴에 가지 못하고 아이를 낳아 기르게 됩니다.
원래는 출산 후 입양을 보내기로 하지만 자신이 낳은 아이를 본 로지는 마음을 바꾸고 직접 키우게 됩니다. 그렇게 잠시 아이의 아빠인 그렉과 함께 살지만 결국 그의 바람으로 관계가 끝나게 됩니다.
알렉스 또한 보스턴에서 의대 동기 샐리와 함께 동거 생활을 시작하지만, 샐리가 다른 남자의 아이를 가지게 되면서 둘의 관계도 끝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알렉스는 자신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로지에게 보내지만 중간에 그렉이 그 편지를 가로챘고 한참 후에 결국 로지가 보게된 후 황급하게 알렉스와 연락하게 됩니다.
사실, 알렉스는 고교시절 파트너였던 베서니와의 결혼을 앞두고 있었고 마지막까지 엇갈리던 둘은 결국 알렉스가 결혼을 포기하고 로지에게 진심을 전하면서 이 둘은 해피엔딩을 맞게 됩니다.
3. <러브, 로지> 등장인물
등장인물 로지와 알렉스를 연기한 릴리 콜린스와 샘 클라플린은 둘다 훈남훈녀로 보는 내내 눈이 즐겁습니다. 매력적인 페이스를 가진 여자 주인공 릴리 콜린스와 전형적인 미남이면서도 멋진 목소리를 가진 샘 클라플린의 합작, <러브, 로지> 추천하지 않을 수 없겠죠? 보고 나서 두 배우의 팬이 되어 한참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함께 찍은 화보 보여드립니다. 같이 눈호강합시다.
4. <러브, 로지> 추천
로맨틱 코미디, 특히나 우정에서 연인으로 발전하는 내용을 좋아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너무나 재밌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미도 예쁘고 익숙한 팝송이 OST로 나오면서 보는 재미를 높여줍니다. 보는 내내 서로의 마음을 알아채지 못하고 엇갈리는 상황들로 답답하지만 결국 이어지는 해피엔딩에서 함께 행복을 맛볼 수 있습니다.